EZ EZViwe

KTH, 생체나이 알려주는 헬스정보분석 API 공개

API 통해 건강검진 리포트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 예정

최민지 기자 기자  2015.03.24 09:48:5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H(대표 오세영)는 국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유통 플랫폼 'API 스토어'를 통해 건강검진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체나이를 알려주는 '생체나이 분석 API'를 선보였다고 24일 밝혔다.
 
KTH는 헬스정보분석 기업 ABM(대표 김강형)과의 제휴를 통해 생체나이 분석 콘텐츠를 API로 제공한다. 또 헬스케어 및 관련 모바일 서비스 사업자와 의료 장비·웨어러블 기기 제조사 등의 사업자들이 헬스데이터 분석을 통해 다양한 연계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실제 나이가 아닌 생물학적 나이인 생체나이는 건강검진 결과에 나오는 지표를 기준 삼아 개인 건강과 노화 상태를 동년배 평균 지표와 비교해 나이로 표현해준다. 이는 전국 200여개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 검진센터 프로그램으로 활용되고 있다.
 
API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생체나이 API는 주요 장기인 △폐 △심장 △간 △신장의 신체나이를 분석해주는 '종합 생체나이 분석 API'와 △근력 △유연성 △심폐 지수를 기반으로 측정하는 '체력나이 분석 API', 비만 지수 기반의 '비만 체형 나이 분석 API' 총 세 가지 상품이다.
 
정훈 KTH ICT부문장은 "향후 KTH는 헬스정보분석 API를 활용해 건강검진 리포트를 모바일 서비스로 제공하고 기업 내 헬스케어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기업 건강검진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