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샘,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참가자 모집

수상자 총상금 2억1000만원, 한중 문화기행 기회 비롯 특전 부여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3.23 09:16: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국제디자인공모전인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을 개최하고 오는 5월1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창신'이란 '창조와 혁신'의 준말로 공모전을 통해 한·중·일의 심원한 문화 자산을 기초로 16억 동아시아 중심의 혁신 디자인 패러다임을 창조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응모 자격은 건축, 디자인, 공예 등 범 디자인 영역에 종사하는 전 세계 전문 디자이너와 관련 전공 학생이다. 참가 희망자는 5월17일까지 '창신'홈페이지 (www.chuangxin.kr)를 통해 등록과 작품 접수를 마쳐야 한다.

신문명디자인공모전 '창신' 심사위원에는 디지털 베이징 설계자이자 중국을 대표하는 건축가 주페이, 프리츠커상 수상자이자 세계적 건축가 이토도요, 공공디자인을 세계로 전파한 권영걸 한샘 사장이 위촉됐다.

심사 및 시상은 응모 자격별로 나눠 진행되며 심사 결과는 7월1일 '창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시상식은 7월11일 진행되며 각 전형별로 금상 1명에게는 상금 3만달러, 은상 2명에게는 상금 1만달러, 동상 3명에게는 상금 5000달러 등 총 19만2000달러(한화 약 2억1000만원)의 상금과 한중 문화 기행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뿐만 아니라 수상자에게는 수상작 프로토타입(prototype, 최종 산물이 나오기 전 제품이 주요 특징을 담은 중간 산출물) 개발과 시장테스트 과정을 포함한 작가브랜드 론칭의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새 시대를 여는 가구 인테리어 디자인의 창조와 혁신'이다. 전업주부 시대에서 맞벌이부부 시대로의 전환에 따른 현대 가정의 문제를 파악하고 주거공간의 공간별 니즈를 분석해 인테리어 패키지 또는 가구 및 생활소품 디자인으로 해결방법을 제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창신' 홈페이지(www.chuangxi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