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매운 닭발 전문점 '미스앤불닭발' 가맹사업 시작

홍대맛집으로 인기…원팩시스템·3무정책 등 부담 최소화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19 18:58: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창업시장에서 변함없이 꾸준한 인기를 끄는 대중적인 외식 창업아이템 닭발. 닭발은 중독성 있는 맛으로 고객층이 다양해져 최근 닭발을 메인 메뉴로 프랜차이즈에 도전하는 브랜드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 중 하나는 홍대 맛집으로 잘 알려진 '미스앤불닭발·포차'다. 미스앤불닭발의 대표 메뉴는 △통닭발 △무뼈닭발 △오돌뼈 △불곱창 등이다. 여기에 매운 맛을 중화시켜 주는 달걀찜과 따뜻한 국물을 함께 즐기는 국물닭발도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다.

미스앤불닭발은 홍대 직영1호점의 성공적인 운영에 힘입어 최근 본격적인 가맹사업에 나설 방침이다.

미스앤불닭발은 2년전 홍대에 입점, 2층이라는 한계에도 불구하고 일 매출 150만원 이상을 기록하며 주변 상권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주고객층인 20~30대 여성은 물론 40~50대도 즐겨찾을 정도로 맛있게 매운 맛을 선보여 '홍대 맛집'으로 인정받은 브랜드다.

미스앤불닭발은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시작하기 전 기존 닭발 전문점의 문제점의 부정적인 이미지와 단조로운 메뉴에서 탈피해 깔끔한 인테리어와 20여 종의 다양한 메뉴 등 차별화 요소를 갖췄다.

특히 매장에서 완벽하게 해결한 '원팩 시스템'을 도입, 가맹점에서는 큰 수고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인테리어 비용은 물론 가맹비, 물품이행보증금 등도 전혀 받지 않는 '3무(無) 정책'을 표방하며 창업자들의 부담을 최소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