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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줌마' 신드롬에 요리하는 남자 늘었다

AK몰, 주방용품·식기·베이킹 관련 매출 여성보다 남성 매출신장 돋보여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18 09: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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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최근 방송가에서 가장 각광받는 소재는 단연 '요리'다. 인기리에 종영한 '삼시세끼'(tvN)부터 '냉장고를 부탁해'(JTBC), '오늘 뭐 먹지?'(올리브TV) 등 방송사를 불문하고 다양한 요리 프로그램들이 시청률을 견인하며 이른바 '쿡방' 전성시대를 열었다.

특히 이 프로그램들에는 '차줌마'로 불린 차승원을 비롯해 유명 남자 연예인들과 셰프들이 대거 등장하며 요리하는 남자에 대한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실제 온라인쇼핑몰 AK몰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2014년 12월1일~2015년 2월28일) 즉석요리, 통조림, 커피믹스, 냉동식품 등 가공식품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24% 감소했다. 반면, 잡곡, 천연조미료, 각종 장류 등 신선식품군 매출은 46% 증가했다. 또, 주방용픔 및 식기 매출도 27% 늘었다.

특히 주방용품 매출은 여성보다 남성고객의 매출 신장이 뚜렷했다. 지난 2월 한 달간 주방용품 및 식기 카테고리에서 여성 매출이 전년대비 36% 증가하는 동안 남성 매출은 130% 급증했다. 같은 기간 신선식품 매출은 남성이 39%, 여성이 37% 신장해 동등한 증가세를 보였다.

최근 요리뿐 아니라 집에서 빵을 직접 만들어 먹는 베이킹 열풍에도 남성들이 동참한 것으로 파악됐다. 2월 한 달간 남성고객의 베이킹용품 매출이 전년에 비해 135% 신장하고, 제빵기·제과기 매출이 79% 증가했다.

AK몰 관계자는 "작년까지 1인 가구의 증가에 따른 간단한 즉석가공식품 매출이 강세를 보였다면, 올해는 '쿡방'의 영향으로 집에서도 제대로 요리를 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나 관련 매출의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