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술의 리더십' 한국타이어,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골든 브랜드' 선정 영예 차지…K-BPI 최고 브랜드파워 입증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3.17 10:50: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16139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에 선정되는 영예를 차지했으며, 더불어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T'Station)'은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1만1000명 소비자 대상의 이번 조사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종합한 브랜드파워에서 경쟁사에 압도적 격차를 보이며 경쟁우위를 확보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이 반영된 브랜드 충성도는 K-BPI 1위 브랜드 중에서도 최상위 수준으로 나타나 글로벌 Top Tier 기업으로서 높은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을 통해 고객서비스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고성능 차량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럭스튜디오(Luxtudio)'를 오픈하기도 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13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수상 및 골든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넓히고자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라며 "앞으로도 국내 1위를 넘어 리딩 글로벌 타이어기업에 걸맞은 브랜드 가치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을 포함한 전 세계 25개 완성차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한국타이어가 지향하는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