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띠참, 특성화고 대상 '취업 아카데미 재능기부 프로젝트'

예스티엠 강사진 6명·학생 330명 참여, 6회차 구성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3.16 17:35: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전국 대학생 재능기부 운동본부 아띠참(위원장 조희승)은 예스티엠(대표 송미애), 한양공업고등학교(교장 채성범)와 함께 '취업 아카데미 재능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특성화고 3학년 33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현 정부가 추진하는 '선취업 후진학' 체제 정착을 위한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육성 정책의 일환이다.

이 프로젝트는 예스티엠 우수강사진 6명이 17일부터 26일까지 주말 제외, 한양공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시행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1회차 '자기소개서 작성법의 비밀'을 비롯해 △2회차, 자기소개서 교육 과정 △3회차, 이미지 메이킹·실전 비즈니스매너 △4회차, 논리와 감성으로 마음을 두드리는 똑똑 스피치 △5회차, 면접 교육 과정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내달 7일에는 'My Up! 100초 스피치 대회'가 열린다. 조희승 위원장은 "취업준비 중인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등 자신의 이미지 장단점을 파악하고 장점을 극대화해 상대방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어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기 더해 송미애 예스티엠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자기소개서 항목별 작성방법을 제대로 알고 자신의 강점과 약점 분석을 통해 본인만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예스티엠은 취업면접스킬교육, 고객센터 서비스·운영·교육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아띠참은 지난 2010년 5월 재능지식기부 봉사활동에 관심과 애정 있는 대학생들이 모여 나눔 실천에 대한 뜻을 모으기 위해 결성된 순수 봉사단체다.

이 단체에는 123개 대학(지부) 700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마더 테레사(멘토링) △오드리햅번(예술) △슈바이처(의료·보건) △헤라클라스(예체능)프로젝트 4개 분야에서 23개의 봉사 프로그램을 시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