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30 쏠로몬족' 가벼운 소비 바람 가구영역서도

롯데닷컴, 최근 한 달간 가구·침구 매출 전년比 각각 25%·13% 증가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16 11:56: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값비싼 상품을 소유하기 보다 '가치'를 소비하는 '쏠로몬'족이 늘고 있다.

쏠로몬족이 추구하는 가치는 제품을 적지 않은 돈을 주고 구입해 오래 간직하는 것보다는 그때그때 필요한 것을 누리겠다는 것.

특히 기존에 한번 사서 오래 쓴다고 생각했던 가구나 침구에서도 이러한 영향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그 동안 저가 스마트폰, 유행을 빠르게 맞추면서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SPA브랜드 등이 기존 '쏠로몬'족 소비의 대표적인 사례였다면 이제는 가구와 침구 영역에서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렌디한 디자인을 갖춘 상품들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2월10일~3월10일) 가구와 침구의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25%, 13%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올해 가구·침구 카테고리의 2030세대의 매출 비중은 51%를 넘었다.

이에 롯데닷컴은 쏠로몬족을 위한 가구 및 침구류를 한데 모아 '제 21회 가구&침구 박람회'를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한다. MD추천 상품은 '보루네오 하우스 아르메니트 와이드 5단서랍장(13만2000원)' '소프시스 위더스 컴퓨터책상(3만5300원)' 등이다.

이훈석 롯데닷컴 생활팀 MD는 "이번 가구&침구 박람회는 추가포인트 증정 또는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한 만큼 쏠로몬족이 봄맞이 가구를 준비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