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지웰가족복지재단, 교육·문화 접목 'THE가족 문화캠프'

꿈찾기 강연·드럼캣 공연 관람…가족 소통 문화프로그램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3.16 09:51: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이지웰가족복지재단(이사장 김상용)은 지난 14일 서울 중구 명보아트홀에서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과 올바른 소통을 위한 'THE가족 문화캠프'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THE가족 문화캠프'는 재단 측이 교육과 문화 두 가지 테마로 기획한 가족복지 사업의 일환이다. 이달 문화캠프는 행복한 가족을 만들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나의 꿈찾기' 강연과 '드럼캣' 문화공연을 관람하며 가족끼리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며졌다.
             
문화캠프 첫 프로그램인 강연에서 가족단위 참가자들은 서효동 모티브하우스 소장으로부터 가족 각 구성원이 원하는 꿈을 찾아 실현할 수 있도록 올바른 방안을 제시한 '나의 꿈찾기' 강의를 들으며 꿈의 소중함을 일깨웠다.   
 
이어진 문화공연에서는 여성으로만 구성된 타악 퍼포먼스 그룹 '드럼캣'의 공연을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드럼캣은 여성의 섬세함에 파워풀한 타악 연주가 접목된 공연을 펼치는 팀으로, 화려한 테크닉과 폭발력 있는 무대매너를 선보이며 캠프에 참여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날 캠프에 참여한 가족 참가자들은 강연을 들은 후 서로의 꿈에 대해 가족끼리 진지한 토론을 펼쳤으며, 공연 관람 중에는 서로 웃으며 즐겁게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 이번 캠프의 취지를 더욱 뜻깊게 했다.      

3월 문화캠프는 특히 가족단위 신청자뿐 아니라 사회복지사와 홈스쿨 아동 등 총 200명을 명보아트홀로 초청해 실시했으며, 참가자들은 즐거운 소통과 '문화힐링' 시간을 보내며 행복한 가족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손승아 이지웰페어 사회공헌실장은 "가족들에게 교육과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해준 THE가족 문화캠프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복지 프로그램으로 호응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