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팅크웨어, 9년 연속 브랜드파워 입증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서 내비게이션·블랙박스 2개 부문 석권

김경태 기자 기자  2015.03.12 15:5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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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팅크웨어(084730, 대표 이흥복)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조사한 '2015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K-BPI)'에서 아이나비가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나비는 이날 행사에서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인지도 관련 모든 항목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받으며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2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국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증명했다. 

먼저 내비게이션은 최고급 자동차에서도 구현하지 못한 선도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유일 증강현실 솔루션과 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을 접목한 내비게이션 '아이나비 X1'은  최고급 자동차에서 구현하지 못한 선도적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그 다음 블랙박스 분야에서는 1위에 선정된 '아이나비 QXD900 View+'는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제품으로, 지능형운전자시스템 'Extreme ADAS'는 교통사고 시 사후 대응 시스템으로 인지했던 블랙박스에서 사고예방 및 편리 기능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아이나비 사용자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아이나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술력과 서비스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는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국내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 이를 지수화한 것으로 K-BPI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와 충성도, 구매 욕구 등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