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알찬 봄맞이 "카드혜택부터 챙겨라"

신학기·여행·건강관리까지…고객혜택 갈수록 다양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3.11 16:44: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꽃샘추위마저 풀린 봄나들이 철이 되자, 신용카드사들이 다양한 혜택으로 본격적인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카드사들은 현재 신학기 준비부터 여행, 쇼핑, 환절기 건강 등 다방면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혜택을 꼼꼼히 살핀다면 보다 알찬 봄을 즐길 수 있다.

◆신학기 문구할인에 해외배송 서비스까지 곳곳에 '절약 포인트'

우선 카드사들은 신학기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쏟아냈다. 신한카드는 20대 고객을 대상으로 4월30일까지 신한금융 입출금통장 신규, 체크카드 신규, 적금 신규 고객 및 체크카드 이용 고객에 한해 추첨으로 총 2155명을 선정해 △애플 뉴아이패드 64기가(5명) △CGV 영화상품권(1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1000명) △5000원 캐시백(10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하나카드는 이달 말까지 문구, 서점, 학원업종에서 사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캐쉬백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누적사용금액으로 30만원 이상 1만원, 50만원이상 2만원, 100만원이상 결제 때에는 3만원이 캐시백 된다.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비박스 앱'을 통해 응모한 모든 고객이 대상이다.

대학생등록금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도 있다. 우리카드는 올해 1월부터 12월말까지 우리카드 대학등록금 수납 중인 17개 대학을 대상으로 2~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은 우리카드 인터넷 홈페이지나 우리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봄을 맞아 지출이 늘어나는 주요 업종에서 다양한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백화점 △대형마트 △할인점 △전자상거래 △가전 △패션 △손해보험 등의 업종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1개월 차 이자만 고객이 부담하는 6개월 슬림할부나 1~2개월차 이자만 고객이 부담하는 10개월 슬림 할부 혜택도 이용 가능하다.

늘어나는 해외배송에 대한 할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하나 비자(VISA)카드 고객은 한진물류 해외배송 서비스인 '이하넥스(eHANEX)'의 '더 빠른 서비스'를 1회 1000원에 이용 가능하며 하나카드는 연말까지 전 고객 대상 국내 전 가맹점 10만원 이상 결제 때 2~3개월 무이자 할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3월15일부터 4월30일까지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응모 후 해외직구 건강식품 쇼핑몰 아이허브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하면 5000원 캐시백 혜택을 이벤트 기간 중 2회까지 제공한다.

◆놀이공원·항공권 할인에도 '함박웃음'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KB국민카드는 3월31일까지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1만원 이상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최대 3만원 범위 내에서 고속도로 통행료의 50%를 캐시백해준다.

또, 4월30일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 라이프플라자 여행사이트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5%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3월31일까지 KB국민아이행복카드 또는 KB국민아이사랑카드로 서울랜드 자용이용권을 구매하면 본인 포함 4인까지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우리비씨카드 고객은 3월 내내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동반 3인까지 30% 현장 할인된다. 

신한카드도 봄을 맞아 나들이 고객들을 위한 고속도로 통행료 결제금액 5%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3월 말까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신한 후불교통카드로 고속도로 통행료를 결제한 고객에게 통행료 결제 금액의 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하나카드는 해외여행 고객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4월30일까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예약 후 하나카드가 제공하는 할인코드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7%를 즉시 할인해준다. 할인코드는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한 카드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의 지출이 늘어나는 봄을 맞이해 각 카드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각 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혜택을 꼼꼼히 살핀다면 알뜰한 소비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