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밀레, 브랜드 역사 담은 헤리티지 디자인 '라쉬날 재킷' 출시

브랜드 역사와 정통성 디자인한 '레트로 시리즈' 대표 제품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3.11 10:21:1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MEH, 대표 한철호)가 창립 초기 브랜드의 성장에 큰 영향을 끼친 전설적 산악인의 이름을 딴 헤리티지 디자인의 '라쉬날 재킷'을 출시했다.

라쉬날 재킷은 1921년 밀레 창립 이후 첫 번째 기술 고문으로 활약했던 프랑스의 산악인 '루이 라쉬날'(Louis Lachenal)을 기리기 위한 헤리티지 디자인이 돋보이는 재킷이다.

브랜드가 처음 터를 잡았던 프랑스 샤모니 지역을 형상화한 와펜과 창립년도 자수 로고를 비롯해 밀레가 지나온 발자취를 더듬을 수 있는 디테일이 곳곳에 숨어 있다.

라쉬날 재킷은 MEH(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가 자체 개발한 '드라이엣지'(Dry Edge) 소재를 사용해 어떤 기상 환경에서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킨다.

드라이엣지는 물방울보다 작지만 수증기보다는 큰 미세한 기공을 둔 멤브레인(극히 얇은 필름 막)을 라미네이팅 처리해 외부의 습기와 빗방울은 차단하고 수증기 형태의 땀은 배출하는 기능성 소재다.

고어텍스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등한 방수·투습효과를 누릴 수 있어 품질과 경제적 소비 두 가지를 모두 중시하는 최근의 소비자 트렌드에 적합하다.

'심실링 테이프'(Seam Sealing Tape)로 솔기와 바늘구멍을 완벽히 밀봉해 빗물 새어들 틈을 한번 더 막아 방수 기능을 강화했고, 겨드랑이 부위에는 통풍구 역할의 지퍼를 장착해 땀이 차는 일이 없게 했다.

배낭 끈이 닿는 어깨와 같이 마찰이 잦은 부위에는 내구성이 강한 소재를 적용해 옷이 부분적으로 해지는 일을 방지한다.

색상은 베이지, 오렌지 두 가지로 출시됐으며 소비자 가격은 36만9000원. 밀레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 쇼핑몰(http://mall.meh.co.kr)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