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타벅스 '우유사랑라떼'판매 30만잔 돌파

평소 카페라떼 판매량의 150%…일평균 7만5000잔 판매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3.10 10:30:3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진행 중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이 진행 5회 만에 30만잔을 돌파했다.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우유 재고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낙농가에 활기를 불어넣고 국산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행사진행 이후 매주 월요일마다 우유사랑라떼가 아메리카노의 일일 판매량에 육박하는 추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난달 9일과 3월9일은 2007년 이후 8년간 스타벅스 음료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메리카노의 일일 판매량을 뛰어넘기도 했다. 이는 평소 카페라떼 판매량의 150%에 달하는 수치로 하루평균 7만5000여잔에 이른다.

한편 우유사랑라떼 캠페인은 오는 6월29일까지 전개할 예정이며 판매 당 100원의 기금을 적립, 최대 1억5000만원을 조성해 한국낙농육우협회 및 유관단체에 소외계층에게 기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