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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제2기 고객패널' 공모

고객 신뢰회복과 진정한 고객중심 경영 실천 노력

나원재 기자 기자  2015.03.09 12:1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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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이 오는 17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2기 KB호민관(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고객을 중심으로 신뢰회복과 경영을 실천한다는 의지를 담은 이번 'KB호민관' 모집은 고대 로마 공화정 시대에 평민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선출한 관직인 '호민관'을 모티브로 했다. 은행은 이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수렴 채널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제2기 KB호민관의 주요 활동은 △고객인터뷰 및 설문조사, 서비스 현장 체험 및 온라인 정보 수집 △주제별 활동보고 및 개선의견 개진 △고객불평·불만요소 파악 및 개선안 도출 △월1~2회 정기미팅 및 발표회 참석 등이다. 

활동기간은 2015년 4월부터 10월까지 6개월이며 모집지원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전체서비스-KB정보광장-새소식에서 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인터뷰를 통해 10명 내외의 고객이 선발된다. 최종 결과는 3월30일 각 지원자의 이메일을 통해 개별적으로 통보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KB의 변화 의지를 느낄 수 있도록 KB호민관 제안의견을 토대로 상품·서비스·제도·프로세스를 고객 중심으로 재편하겠다"며 "소중한 의견을 나눌 고객님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