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락앤락,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 12년 연속 1위 선정

보조인지도 100% 가까운 전 국민적 인지도 보여 브랜드파워 입증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3.09 10:30: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주방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이사 김준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년 한국산업브랜드파워지수(K-BPI) 밀폐용기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로써 락앤락은 지난 2004년부터 12년 연속 브랜드파워 밀폐용기 부문 부동의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이다.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 제도다.

이번 조사는 전국 1만1000여명 소비자 대상 1:1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국내총생산(GDP) 70.8%에 해당하는 11개 산업에 대한 실사 진행으로 국내 조사 중 가장 광범위한 규모였다.

조사를 통해 락앤락은 3개 밀폐용기 브랜드 중에서 브랜드파워 종합지수 817.3을 기록,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에 올랐다. 인지도 전반에서 최상위 수준이며 특히 보조인지도에서 100%(99.9%) 가까운 전 국민적 인지도를 보여 브랜드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대해 락앤락은 불황 속 락앤락 제품에 대한 신뢰도 상승과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춘 홍보전략을 브랜드 강화의 주 요인으로 꼽았다.

이경숙 락앤락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락앤락의 12년 연속 1위 파워브랜드 선정은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및 소통을 통한 소비자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 R&D 투자에 힘써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는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