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시아나항공 '2015 글로벌 마케터' 모집

모니터링·글로벌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미션 수행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3.09 08:40: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오는 22일까지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등으로 구성된 '2015 글로벌 마케터(I.M. For Asiana)'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 및 한국 국적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최종 선발된 24명의 글로벌 마케터들은 4월 발대식을 갖고 9월까지 공식 활동에 들어간다.

선정된 마케터들은 △유럽 △미주 △아시아 등의 지역별 6개팀(4인 1팀)으로 나뉘어 항공서비스 체험 및 해당 지역에 대한 SNS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등 2차례에 걸친 마케팅 스터디에 참가하게 된다.

또 아시아나항공이 취항하는 국제선 항공편에 직접 탑승해 서비스 전반을 모니터링하고 참신한 서비스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과제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렇게 도출된 마케팅 아이디어들은 올해 9월 활동 결과 발표회를 통해 발표되며, 최우수 활동팀' 선정된 인원에게는 해외탐방의 특전도 제공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글로벌 기준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수립, 지속 활용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