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구려대학교, 2015학년도 입학식 개최

장철호 기자 기자  2015.03.03 10:08: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고구려대학교(총장 김형배)는 2일 대학 대강당에서 고영을 이사장, 김형배 총장, 김종우 총동문회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과 보직교수, 신입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치위생과 40명 등 17개학과 주·야간 총 1020여명이 입학했다. 입학선서는 치위생과 김민재 학생(19)이 신입생을 대표해 "학칙을 준수하고 인격을 도야하며 인류사회에 봉사하고 산업사회 건설에 기여할 중견전문인이 되기 위하여 학문과 기술의 연마에 정진할 것"을 선서했다.

이어서 진행된 장학증서 수여는 최명진 총학생회장과 김민재 학생이 전체 학생을 대표해 증서를 전달받았다.

이런 가운데 대학 측은 2015학년도에 재학생에게 지급할 장학금으로 18억 5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확보된 장학금은 최대한 많은 학생들에게 지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배 총장은 "고구려대학이 광주·전남 혁신도시 중심대학으로 '대학특성화, 교육차별화(NCS), 교육환경개선, 핵심역량강화,행·재정효율성 제고, 대학SQ평가'를 성공적으로 수행·발전하기 위해 고구려대학의 교직원들은 대학의 모든 핵심 역량을 결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첫째, 그릇을 채우려고 하기 보다는 그릇 자체를 키우기 위해 노력할 것과 둘째, 땅 속에 뿌리를 내리고 새잎을 틔우는 긴 여정의 시작임을 잊지 말아줄 것 및 셋째, 자신을 사랑하며 꿈을 갖고 성실하게 교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공부할  것을 학생들에게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