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커리어·경기도·안산시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 위한 민·관 MOU

중소기업·구직자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 방안 토론회 개최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3.02 09:09: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는 지난달 26일 경기도와 안산시, 안산여성인력개발센터, 사단법인 한국고용복지센터 등과 함께 '청·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 체결식에 앞서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주재로 열린 '제2회 일자리창출 전략회의'가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제종길 안산시장, 정형우 고용노동부 노동시장정책관, 김영수 고용부 경기지청장, 조용이 경기경영자총협회장, 허원 한국노총 경기지역본부 의장 등이 참석했다.

또 안산시내 중소기업 대표, 청년 구직자 3명 등이 참석해 2시간여 동안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 해소 방안을 찾기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남 지사는 "중소기업의 발전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해 일자리 창출도 중요하지만 현재 빈 일자리를 채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지속적 전수조사로 빈 일자리를 찾고, 그에 맞는 인력을 기업에 보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최현덕 경기도 경제실장은 '안산지역 중소기업 일자리 수요조사 결과'를 발표한 후 "경기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근로환경 개선사업과 중소기업 맞춤형 인력양성 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을 보탰다.
 
민간 취업전문기관 대표로 선정된 강석린 취업포털 커리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 내 각 시·군 담당자들의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광역형 취업성공패키지를 운영해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치 개선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이와 관련해 필요한 구체적인 취업 관련 뉴스 및 교육 콘텐츠를 계속 제공하고, 향후 지자체 및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될 인재 양성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첨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