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EMC, 대용량 'EMC 아이실론 HD400' 출시

차세대 플랫폼 '데이터 레이크' 전략 강화

추민선 기자 기자  2015.02.26 17:29:2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스케일아웃 NAS 스토리지 신제품 'EMC 아이실론 HD400 (EMC Isilon HD400)'을 출시, '데이터 레이크 파운데이션(Data Lake Foundation)'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26일 밝혔다.

'데이터 레이크 파운데이션'은 파일 및 하둡 데이터, 오브젝트 등 모든 종류의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관리 및 분석을 지원하는 EMC의 전략 포트폴리오다.

이러한 '데이터 레이크 파운데이션'은 정책 기반 계층화를 통해 전통적인 업무뿐 아니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하는 막대한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수용하고 저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데이터 레이크 파운데이션'에 포함된 신제품 'EMC 아이실론 HD400'은 단일 클러스터 기준 50PB(페타바이트)의 용량을 지원해, 기존 모델 대비 용량이 2.5배 확장됐다.

이 제품은 확장이 용이한 대용량 플랫폼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위해 설계됐으며, 특히 2PB에서 50PB 규모의 대용량 데이터에 대한 심층 아카이빙(deep archiving) 및 재해 복구를 지원한다.

아울러 랙(Rack)당 3.2PB의 고밀도 시스템으로 구성돼 전력·냉각 및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 등 운영 비용을 최대 50% 절감할 수 있다.
 
한국EMC는 이와 함께 고객들이 빅데이터 환경에서 보다 빠르게 가치 있는 정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운영체제 'OneFS'의 새 버전을 내놨다. 새롭게 공개된 'OneFS 7.2'는 HDFS 2.3 및 HDFS 2.4 등의 최신 하둡(Hadoop)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파일과 오브젝트의 동시 접근이 가능하도록 오픈스택 스위프트 (OpenStack Swift) 지원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