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기술 리더십 경영' 한국타이어, 6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최고 품질 제품·서비스 제공…지속적인 R&D 투자 통해 글로벌 브랜드 도약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2.26 16:05: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타이어(161390)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5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타이어 산업부문 1위로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제품 △서비스 질 △고객만족 위한 노력 △재무건전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회공헌활동 △인재육성 투자 및 교육 △기업 신뢰도 등 12개 항목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현재 한국타이어는 독일 3대 명차 브랜드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유럽과 미주지역의 대표적인 스포츠카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글로벌 Top Tier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을 위한 차량 나눔 및 틔움버스를 지원 중이다. 아울러, 대학생과 함께 어려운 환경의 아동 및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부회장은 "6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해 리딩 글로벌 타이어기업으로 도약을 가속화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