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홈쇼핑, 2014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2.26 15:45:3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홈쇼핑이 '2014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

현대홈쇼핑은 26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진행된 '2014년도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공시우수법인'으로, 공시담당자는 '공시업무 유공자'로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거래소(KRX)가 공시 실적, 공시 관련 법규 이해도, 공시 인프라 등이 우수한 상장법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2012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한국거래소는 지난해 기준 700여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의 공시활동을 평가했고 현대홈쇼핑을 비롯해 삼성전기, 한국항공우주, 한올바이오파마, JB금융지주까지 5개사를 2014년도 공시우수법인으로 선정했다.
 
현대홈쇼핑은 자율공시, 안내공시 등 경영공시를 강화한 것은 물론 공시 전문성 확보를 통해 상장 이후 공시의무 위반이 없었으며 공시 리스크 예방을 위한 공시통제시스템 구축 등 우수한 종합 평가를 받아 공시우수법인으로 최종 선정됐다. 홈쇼핑업계에서는 최초 수상이다.
 
임대규 현대홈쇼핑 관리본부장은 "성실하고 투명한 기업 공시야 말로 상장된 법인으로서 당연히 지켜야 할 의무"라며 "앞으로도 경영 투명성 제고와 성실한 공시 풍토 조성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