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키움 장기코어밸류펀드 '新가치주 투자' 선도

키움투자자산운용 "설정일 이후 코스피200比 13.34%p 초과수익"

이수영 기자 기자  2015.02.25 14:17:5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저성장과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면서 새로운 투자전략을 찾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이 같은 투자수요에 초점을 맞춘 '키움 장기코어밸류 주식형펀드'를 시장에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펀드는 경기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면서 꾸준히 이익을 내는 종목을 선별해 투자하며 장기적인 초과성과를 추구한다. 작년 4월8일 설정 이후 벤치마크인 코스피200 수익률대비 13.45%p(클래스 C-F기준) 높은 초과 수익을 달성했으며 과거 1개월, 6개월, 9개월 누적 수익률 역시 상위 10% 수준을 지키고 있다.

김성훈 키움자산운용 마케팅 본부장은 "저성장시대를 맞아 기존의 성장 전제였던 저 PER, 저 PBR 기업에 투자해 대박을 지향하는 투자전략보다는 재무건전성이 높고 주가 변동성이 적은 기업에 투자해 생존 확률을 높이는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이에 맞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투자자 신뢰를 높이기 위해 자기자본 100억원을 해당 펀드에 투자했으며 자기자본 투자 방식으로 운용 철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지난해 우리자산운용과 합병을 통해 키움증권 자회사로 편입됐다. 장기코어밸류펀드는 우리은행과 광주은행, 삼성증권, NH투자증권, KDB대우증권 전국 지점과 펀드온라인코리아 등 인터넷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