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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고객 패널' 통해 따뜻한 금융 실천

'2015년 고객 패널 발대식'…총 75명 패널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2.25 11:4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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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한카드가 2015년에도 '고객의 소리' 경청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금융 실천에 나섰다.

신한카드는 2015년 '따뜻한금융 고객 패널'(이하 고객 패널)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2002년부터 고객 패널 제도를 운영 중이며 올해는 총 75명이 3개 패널 그룹으로 운영된다.

먼저 '소비자보호 자문단 그룹'은 전문 지식과 역량을 갖춘 패널이 소비자보호 수준에 대한 평가와 자문을 담당하게 된다. 신용카드에 관심이 많고 신한카드에 대해 로열티가 높은 고객들을 선발한 '따뜻한금융 서포터즈 패널'은 서비스 품질 평가 및 홍보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따뜻한금융 온라인 패널'은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카드를 쓰면서 느낀 개선 사항이나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게 된다.

신한카드 고객 패널은 신상품 및 서비스 개발, 배송, 상담센터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업무영역에 대한 다양한 건의 사항을 온라인, 모바일 등을 통해 신한카드에 전달한다.

작년에는 고객 패널이 제안한 총 451건 중 57건이 최종 채택돼 실제로 업무에 반영됐으며 특히 좋은 의견을 제안한 패널은 신한카드 임직원들 앞에서 직접 우수사례를 발표함으로써 내용을 공유하고 고객 중심 마인드를 전파하는 역할을 한다.

조성하 신한카드 부사장은 "신한카드는 고객이 실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고객 패널은 이를 위한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금융' 실천을 위해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