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리은행, 대학생 대상 '금융아카데미' 개최

대학생 100여명 대상 금융교육과 취업전략 소개

나원재 기자 기자  2015.02.24 17:31:2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이 24일부터 2박3일간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대학생 금융인재 양성 프로그램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은행에 따르면 지난 2009년부터 방학기간을 이용해 연 2회 실시돼 올해로 12기째를 맞는 '우리은행 금융아카데미'는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선발된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접하기 힘든 금융지식은 물론, 취업전략과 소양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 은행사 박물관 관람을 통해 대한제국과 일제강점기, 한국전쟁, 글로벌 금융위기 등 우리나라 역사의 주요 역경들 속에 금융대동맥 역할을 해 온 우리은행의 116년 역사를 살펴보고,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글로벌 금융시장동향과 취업면접을 위한 이미지메이킹 전문가 교육도 이뤄져 금융권 취업을 염두에 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특히, 은행은 인사담당자와 함께하는 실전 면접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금융권 취업전략을 제공하고, 올해 입사한 신입행원들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취업정보와 직장생활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날 우리은행 본점 지하에 위치한 은행사박물관에서는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접수를 받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은행과 화폐의 역사를 배우는 '은행사박물관 어린이 체험교실'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