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YG팬이라면 필수" 우리카드, YG엔터와 손잡고 '체크카드' 출시

우대금리 연 2.5%·추가우대 0.2%포인트까지…'우리YG적금'

정수지 기자 기자  2015.02.23 15:31: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우리카드와 우리은행은 YG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어 '우리YG체크카드'와 '우리YG적금'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YG체크카드'는 YG 공연티켓 할인은 물론 △YG eshop 할인서비스 △20~40대 젊은 층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온라인몰 할인 △온라인서점 할인 △토익응시료 할인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모든 영화관 3000원 할인 △커피 20% 할인 △패밀리레스토랑 10% 할인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50% 할인 서비스도 선사한다. 특히 이 카드는 YG 고유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YG의 CI를 디자인으로 활용, 기존 체크카드들과 차별화를 뒀다.

'우리YG적금'은 1년제 정기적금 상품이며 개인 대상으로 월 3만~30만원 적립이 가능하다. 우대금리는 연 2.5%까지 받을 수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신규로 적금에 가입할 경우 0.1%포인트, 적금 만기 때까지 우리YG체크카드를 보유하고 발급일로부터 2개월이 속한 달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할 경우에는 0.2%포인트 추가 우대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문화·공연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YG와 업무협약을 맺은 결실"이라며 "YG와 함께 공동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청소년,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카드 출시기념으로 YG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YG체크카드 발급 후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YG 사옥투어, 리미티드 에디션 카드 패키지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패키지는 △문샷 10만원 상당 메이크업 서비스 쿠폰 △미니어쳐 키트 제공 쿠폰 △우리은행 환전 우대 쿠폰 등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