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솔리드웍스 (지사장: 이영권, http://www.solidworks.co.kr) 는 설계 과정 전반의 혁신성과 편리를 도모한 해석 소프트웨어 COSMOSDesignSTAR 2007을 지난 4월 출시했다.
COSMOSDesignSTAR 2007 – 편리한 설계 해석 도구 통한 혁신적 제품 설계 촉진 솔리드웍스는 설계 과정에 참여하는 누구나가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정확하고 신뢰할 만한 결과를 제공하는 정교한 해석 소프트웨어COSMOSDesignSTAR 2007을 선보였다. 많은 시간을 요하던 해석 작업의 자동화와 주요CAD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신제품 설계 실험의 안전망을 제공하고 새로운 편의기능과 설계기능을 50가지 이상 도입하여 사용자들이 제품 개발에 집중 할 수 있도록 해준다.
COSMOSDesignSTAR 2007에서 업그레이드된 중요한 기능 두 가지는, 상이한 응용 프로그램의 설계 데이터를 매번 다시 불러오는 불필요한 과정을 없애주는 연관 해석기능과 사용자들이 설계 내에 만들어 둔 해석 메시를 응력 결과에 대응하여 자동으로 다듬어주는 기능으로서 보다 정확한 결과를 만들어 주는 Adaptive 메시 기능이 있다.
새로운 설계 기능으로는 실제 프로토타입에 센서를 사용할 때와 동일한 방식으로 3D 모델에서 특정 영역을 정확히 골라낼 수 있는 가상 센서, 원형의 물체를 한 번에 모두 해석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클 대칭, 대 변위가 적용되는 볼트 장착 어셈블리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볼트 커텍터 및 쉘과 솔리드 사이의 용접을 한 번의 절차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부분 용접 시뮬레이션, 그리고 전체 로드 또는 시간 사이클 중 모델의 어느 위치에서든 정점 응력을 간단히 한 번의 절차로 찾을 수 있게 해주는 Envelope 플롯 기능이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모두 자동화되어 단순성과 시간 절약 효과를 높여주고 번거로운 절차를 한 단계로 줄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