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다음커뮤니케이션(
www.daum.net)은 멀티미디어기기 전문업체인 뉴미디어라이프와 손잡고 세계 최초로 휴대용 IPTV 기기 Daum go TAVI’ 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Daum go TAVI’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에 접속해 콘텐츠를 이용 할 수 있는 휴대용 IPTV로, 다음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서비스인 ‘Daum go’(http://goto.daum.net)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Daum go TAVI’에 IPTV 시범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활용하여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구현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검색, UCC 등 다음만이 지닌 다양한 플랫폼과 연계하여 PC와 PMP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보다 풍성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Daum go TAVI’는 ▲장르별 최신 영화 ▲교육 관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오는 5월부터 ▲한메일 ▲검색 ▲카페 ▲tv팟 등 다음의 차별화된 인터넷 콘텐츠를 서비스할 계획이다.
IPTV 서비스 등으로 디지털 컨버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다음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디바이스를 확대함으로써 보다 넓은 고객 접점을 확보, 사용자가 편리하게 다음 내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