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풀무원 생가득, ‘짜장 생라면’, ‘가쓰오 생라면 출시’

이경환 기자 기자  2007.04.18 14:24: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풀무원(www.pulmuone.com)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을 사용하고 MSG 대신 생원료로 맛을 낸 생가득 짜장 생라면’과 ‘가쓰오 생라면’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아 칼로리가 기존 라면들에 비해 150 kcal에서 180 kcal 정도 낮은 저지방 라면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또, 구수하고 진한 짜장 고유의 맛을 살린 ‘생가득 짜장 생라면’은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고 트랜스지방이 전혀 없는 카놀라유로 소스를 볶아 트랜스지방에 대한 걱정을 덜고, MSG 대신 숙성 춘장과 고구마, 감자, 양파 등의 생 원료만으로 맛을 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어 자녀 간식용으로 좋다.

면만 삶아서 액상 짜장 소스를 별도로 데우지 않고 바로 면에 부어 먹으면 되어 매우 간편하다. 

‘생가득 가쓰오 생라면’은 무, 파, 마늘, 양파, 다시마, 멸치, 건새우 등 야채와 해산물을 직접 우려낸 가쓰오 국물에 시원하게 말아먹는 정통 일본식 가쓰오 생라면이다. 면만 삶아 차갑게 해놓은 가쓰오 육수에 말아먹으면 되며, 파, 김, 무 분말이 별도로 들어있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깔끔한 육수의 ‘생가득 가쓰오 생라면’은 칼로리가 낮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어 더운 여름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벼운 야식으로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