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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보다 나은 대우' 노령견 상품매출 15%↑

롯데닷컴, 유모차·영양제 이색상품 매출 급증세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2.09 10:5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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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최근 애완동물의 건강을 세심하게 관리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반려견에게도 노령화 시대가 찾아왔다.

온라인종합쇼핑몰인 롯데닷컴에 따르면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품목의 1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5% 이상 증가했다. 특히 유모차, 영양제와 같은 이색상품의 매출은 이 기간 각각 26%, 39% 이상 늘었다.

노령견을 위한 용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것은 역시 사료다. 최근에는 오븐 베이커리(Bakery)시스템으로 생산된 반건조(습식)사료의 인기가 높다. 또한 노령견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계속 늘고 있다. 

인기상품인 '올가닉 홀리스틱 반습식사료 관절질환 예방'(1만3250원, 800g) 제품의 경우 관절에 좋은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을 함유해 노령 견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인기를 얻는 이색상품 중 또 다른 하나는강아지 유모차다. 일명 '개모차'다. 이 중 '페티오 디럭스 애완유모차 106'은 7㎏까지 애견을 태울 수 있으며, 360도 회전하는 앞바퀴와 브레이크가 장착된 뒷바퀴가 편안하고 안전한 이동이 가능하다.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영양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노령견 필수 아이템이다. '뉴트리벳 시니어 바이트'는 노령견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해 영양 균형을 맞춰주는 종합영양제다. 

성인병과 콜레스테롤 저하에 도움을 주고 종양을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오메가3' 도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아이템이며 '뉴트리젠 오메가3'(노령견, 1만350원, 120.5g)가 인기상품이다. 

김현민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MD는 "노령견은 다른 연령대보다 품질이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노령견 전용 건강식품이나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