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성공적인 키즈카페 창업, 전문 시공업체 손길 필요해

강다솔 기자 기자  2015.02.05 17:27: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키즈카페와 실내놀이터가 투자대비 고수익 업종으로 알려지면서, 3‧40대 부부창업과 주부창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키즈카페는 주로 70~100평형대로, 식당이나 카페보다 비교적 투자대비 수익이 높고 영업시간도 길지 않아 여성 창업 1위 업종인 카페만큼 창업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키즈카페 창업자는 "예전에는 아이들의 성향에 맞춘 단순 놀이시설 위주의 키즈카페가 많았다"며 "최근에는 부모의 수요를 반영해 아이들의 감성이나 교육을 고려하고 엄마와 아이가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키즈카페가 더 인기 있고 매출도 잘 나온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키즈카페를 성공적으로 창업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업체보다 아동 시설을 주로 시공하거나 차별성 있는 시공실적을 소유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키즈카페&실내놀이터 시공 전문업체 이승필 키즈필 대표는 "최근 인테리어업체를 연결해주면서 중간 소개비를 받는 곳이 늘어났다"며 "이런 곳은 추후 A/S가 발생 했을 때 단순히 소개만을 해줬다며 발을 빼는 경우가 많으므로, 매장 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관리해주는  아동시설 전문 시공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