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금융네트워크, 인도네시아에서 글로벌 봉사활동

대학생 우수봉사자·환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 직원 포함 30명 참여

이지숙 기자 기자  2015.02.05 17:58: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우수 봉사자로 선발된 대학생들과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직원 등 30여명은 2일부터 6일까지 인도네시아 주요 지역을 찾아 글로벌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대학생 봉사자들은 자카르타의 힘마따(HIMMATTA) 고아원을 방문해 50여명의 아이들에게 한국의 글과 문화를 소개·교육하는 시간을 갖고 미리 준비해 간 한국의 학용품 세트도 선물했다. 특히 한류에 대한 관심이 많은 인도네시아 현지 아동들은 한글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케본팔라, 실린싱 지역을 찾아 비행과 노동에 노출되어 있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만났다. 이는 한화생명이 2013년부터 진행했던 사업으로 인도네시아 빈곤 지역 아동들이 자신감을 갖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멘토링 활동이다. 향후에는 학업을 중단한 청년을 대상으로 직업훈련을 통해 꿈을 갖고 구체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번 글로벌 봉사활동에 참가한 대학생 봉사자들은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법인을 방문해 현정섭 법인장으로부터 인도네시아의 시장상황, 한화생명의 경영현황 및 현지화 전략 등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우기도 했다.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은 한화생명이 주축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 6개사와 JA Korea가 협력해 저소득, 경제교육 소외지역 아이들을 위해 실시하는 경제교육 지원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3년간 경제스쿨, 경제캠프, 분교투어 등을 통해 약 300명의 대학생 봉사자들이 총 176곳의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으며 총 8400여명의 복지단체, 지방 분교 아이들이 경제교육을 수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