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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타이어, 지난해 영업익 전년比 3.6%↑

올해 경영목표 영업익 4134억원 설정…제품·영업경쟁력 강화 주안점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2.05 17:13: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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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금호타이어(073240)는 지난해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으로 매출액 3조4365억원, 영업이익 3585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경기 불황 및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인한 판매가 인하 등의 영향으로 매출은 전년대비 7.1% 감소했으나, 고수익 제품군 판매 증대 및 원재료 가격 안정세 지속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6% 증가했다.
 
특히 북미시장에서의 판매량은 전년대비 7.2% 증가해 실적 개선에 힘을 실었다. 지난해 미국은 2.5%의 경제성장률을 보이며 소비심리가 살아났기 때문이다. 여기에 저유가 등으로 세계 자동차시장 역시 호황을 누렸으며, 이로 인해 미국 빅 3업체(GM, 포드, FCA)가 판매 실적 호조세를 보인 것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경영목표를 매출액 3조8758억원, 영업이익 4134억원으로 설정하고 제품과 영업경쟁력 강화에 주안점을 두기로 했다. 

제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장 별 수요 특성에 최적화된 제품을 개발해 시장에 안착시키고, 고인치 제품 공급 확대를 위해 설비투자를 통한 생산능력 증대를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계 8위 타이어기업인 요코하마 고무와 MOU를 체결하고, 미래형 타이어 공동연구개발에 착수하는 등 전략적 기술 제휴를 추진해 R&D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북미시장에서의 채널 다변화 및 유럽시장에서의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영업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고,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활동을 지속해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세계 자동차시장이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판매 성장세에 있어 중장기 타이어 수요가 연평균 4~5%정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글로벌 타이어 수요 전망에 부합하기 위해 미국 조지아 공장 건설, 중국 남경공장 이전 등 설비투자 고도화 및 영업경쟁력 제고, 연구역량 강화 등 중장기 추진전략을 확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한 8360억4700만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812억94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8% 감소했으며, 당기순이익은 121억600만원으로 57.1%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