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미약품 케어가글, 맞춤형 마케팅 돌입

구강질환·감기예방 효과…약국 구강청결제로 인기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2.04 13:54: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미약품(대표이사 이관순)이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케어가글 맞춤형 마케팅에 돌입한다.

한미약품은 최근 케어가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는 한편 자극감을 제거한 케어가글에 인기 만화캐릭터 '코코몽'을 삽입했다고 4일 밝혔다.

케어가글은 구강질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잇몸질환 완화 등 광범위한 구강질환 및 감기예방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약국에서만 판매)이다. 

지난 1일 오픈한 케어가글 공식페이스북에는 구강청결제 및 입 속 건강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가 실시간 업데이트되며, 케어가글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한미약품은 사용자들의 연령대를 고려해 케어가글을 두 가지 버전으로 구분하고, 자극감을 제거한 제품(사과향)에는 인기 만화캐릭터인 '코코몽'을 삽입해 친근감을 높였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케어가글은 광범위한 구강질환은 물론,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인 일반의약품"이라며 "남녀노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케어가글이 보다 사랑받는 제품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가글은 제품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회사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각 제품마다 유통이력 추적이 가능한 RFID가 부착돼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