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닷컴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획전'

웨어러블 증가로 선택 폭도 넓어져…라이프 스타일 유형 따라 선물 가능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2.03 10:35:1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입고, 차고, 쓰는' 신개념 IT기기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구글 글래스, 삼성 갤럭시 기어, 소니 스마트워치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된 것에 이어 올해 CES(국제전자제품박람회)에서도 웨어러블이 핵심 키워드로 꼽히며 지속적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롯데닷컴은 졸업·입학 선물용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웨어러블 IT 디바이스'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대표적으로 '조본 업 무브'(7만9000원)는 클립형으로 몸 어디에나 편리하게 붙여 체중·식습관·수면 패턴 등까지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폰과 연동해 건강과 일정을 관리하는 'LG전자 ‘G워치R', 이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리·카메라 원격촬영 등이 가능한 '코지토 스마트워치' 등도 선보인다.

특히 소니가 작년 12월 출시한 최신 제품 '스마트밴드 톡(20만9천원)'은 스마트폰을 따로 꺼낼 필요 없이 메시지나 알림을 밴드 위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중 롯데닷컴 가전팀 상품기획자(MD)는 "웨어러블 기기는 직장인은 물론, 몸매 가꾸기 등에 관심이 많은 대학 새내기를 위한 선물로도 좋다"며 "사용자 스마트폰과 호환되는지, 손목형은 크기 조절이 가능한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