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어라운지 '나만의 커피 고르기'…커피클래스 열어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2.02 15:06:1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커피 유통 전문 브랜드 어라운지가 다가오는 설 연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커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어라운지 선유도점 3층에서 열리며, 기구를 이용한 '커피 아카데미'와 초보자도 쉽게 배울 수 있는 '핸드드립 세미나' 두 가지로 진행된다.
 
커피 아카데미는 △클레버 △프렌치프레스 △칼리타 워터카페 3가지 기구의 올바른 사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클레버는 핸드드립과 비슷한 추출방식으로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있고 프렌치프레스는 핸드드립커피와 다르게 묵직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칼리타 워터카페는 냉수를 부어 천천히 추출하는 침출식 추출기구로 3가지 기구 모두 사용법이 간단해 가정에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프로그램은 2월6일과 16일 진행된다.
 
핸드드립 세미나는 자신에게 꼭 맞는 커피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큐그레이더 자격을 가진 전문 바리스타의 도움을 받아 커핑 과정을 통해 어라운지 갓 볶은 커피 10종 중 자신의 입맛에 맞는 원두를 찾고 다양한 재질의 드립필터 추출법을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은 2월14일과 28일 진행된다.
 
어라운지 마케팅 담당자는 "설 연휴를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마시기 좋은 커피 추출법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커피 추출기구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