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시그니처' 4종 출시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2.02 11:21: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커피전문점 드롭탑(DROPTOP)이 서울 명동점, 상암DMC점, 강남아이파크점에서 드롭탑 시그니처를 출시해 판매한다.
 
드롭탑 시그니처는 스페셜티 커피협회의 평가 기준에 부합한 원두를 드롭탑만의 철학으로 재탄생시킨 스페셜티 커피며 △브라질 세라다스 △에티오피아 콩가 △과테말라 바랑카스 3종의 싱글 오리진과 '브라질 세라다스'에 코코넛 슈가를 블렌딩한 흑당커피를 포함한 총 4종이다.
 
브라질 세라다스는 브라질 특유의 너티(Nutty)한 향이 나며 카라멜 같은 단맛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커피다. 에티오피아 콩가는 꽃향기와 초콜렛의 달콤함, 깔끔한 향미, 균형 잡힌 바디감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느껴지는 깊은 아로마와 캔디처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과테말라 바랑카스는 싱그러운 오렌지 향이 나며 입안을 감도는 부드러운 향미와 적당한 무게감이 느껴지며 흑당커피는 브라질 세라다스 원두에 미네랄 함유량이 높은 비정제 코코넛슈가와 우유를 혼합한 밀크커피다. 

흑당커피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베리에이션 커피로 국내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으며,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드롭탑이 처음 선보이는 메뉴다.
 
드롭탑 시그니처는 서울 명동점, 상암DMC점, 강남아이파크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싱글 오리진 원두는 드롭탑 전국 직영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