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옥션-한국존슨앤드존슨 'JBP 체결'

유아상품·서비스 강화…제품 기획에 트렌드 반영해 상품 만족도 향상 기대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1.30 09:50: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한국존슨앤드존슨과 손잡고 유아상품을 대폭 강화한다.
 
옥션은 30일 서울 역삼동 이베이코리아 본사에서 한국존슨앤드존슨과 'JBP(Joint Business Plan) 조인식'을 체결, 소비환경 분석부터 상품 판매까지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협업을 강화하기로 했다. 

JBP는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 분석과 상품 기획 및 판매 등의 마케팅 전반을 협업하는 기업 대 기업의 파트너십으로 미국 월마트가 존슨앤드존슨, 코카콜라, 3M 등과 선보인 비즈니스 모델이다.
 
이번 협약으로 옥션은 한국존슨앤드존슨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유아상품과 콘텐츠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존슨앤드존슨의 육아정보 사이트 '베이비센터 코리아'의 임신 및 육아 전문 의학 콘텐츠를 활용, 회원에게 맞춤형 육아 정보를 전달해 모바일을 중심으로 유아상품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이 국내 전자상거래기업과 JBP 협약을 맺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존슨앤드존슨 측은 이번 옥션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소비자들의 구매 동기와 트렌드를 제품 기획 단계부터 반영해 상품만족도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김용회 옥션 사업본부장은 "옥션과 한국존슨앤드존슨의 협업으로 육아에 꼭 필요한 정보와 상품을 한 번에 접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환경의 고객 니즈를 철저히 파악해 실질적 가치를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