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역 UCC 여대생리포터, 야후! 거기걸스 5기 모집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17 09:12: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야후! 코리아(www.yahoo.co.kr)가 5기 거기걸스를 모집한다.
   
 
 

거기걸스란 감각적인 트렌트세터인 여대생들을 대상으로 뽑는 지역 UCC전문 리포터로, 2인 1팀으로 구성된다. 거기걸스 임무는 지역 곳곳을 다니며 업체 분위기, 위치, 가격 정보는 물론, 이용 소감, 추천메뉴 등 실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사진과 함께 생생한 지역 정보를 소개하는 것.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거기걸스 지원 방법은 2인 1조로 ‘골목탐험’ 주제에 맞는 추천 지역 칼럼을 팀 소개서, 팀 사진과 함께 이벤트 페이지에(http://kr.gugi.yahoo.com/gugigirls/girlsevent.php) 접수하면 되며, 선발된 거기걸스는 5월 1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선정된 총 40팀의 거기걸스는 월 20만원의 활동비, 다양한 이벤트 초대, 신규 오픈 맛집 탐방 기회는 물론이고, 우수팀들에게 제공되는 총 300만원의 장학금 기회와 야후! 인턴쉽 지원시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거기걸스는 요즘 여대생의 톡톡 튀는 트렌드 및 풍부한 지역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비슷한 또래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야후! 측은 지난 4기까지 거기걸스 활약에 힘입어 지역코스칼럼 약 9,500개, 업체 리뷰 약 25,900개 DB가 구축되는 등 차별화된 지역 UCC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5기부터는 올해 거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야후! 라이프맵’ 등 온라인 UCC 지도 서비스의 얼리어답터로서 활동할 예정이라 서비스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