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현대리바트는 확장형 책장과 스마트조명&스피커, 스크린자석보드를 추가해 공간활용성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자녀방 시리즈 '마이블'을 선보인다.
'확장형 책장'은 공간에 따라 최소 101cm에서 최대 135cm까지 확장 가능하다. 'ㄱ자' 모양을 만들면 한 개 책장으로 코너공간까지도 수납공간이 된다.
책상은 전면형, 로테이션형, L자형, 단독형 등 사용성에 따라 일곱 가지로 모듈을 제공한다.
전면형 책상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크린 자석보드'는 기본적인 자석 메모보드 기능 외에 공부할 때는 좌우로 펼쳐 독서실의 스크린처럼 시선 분산을 막아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스크린 자석보드는 현대리바트에서 특허를 출원한 제품이다.
또 스마트 조명은 태양광 색 온도 및 조도 등 데이터를 적용해 수리, 탐구, 언어영역 등 학습 내용에 따라 라이트블루, 퓨어화이트, 라이트엘로우로 가장 적합한 색 온도를 선택, 학습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조명과 함께 내장된 스피커는 블루투스 기능으로 스마트기기와 연동되며, USB 충전단자 및 옥스(AUX)단자가 있어 PC나 다른 음향기기들도 활용할 수 있다.
마이블의 목재는 E0보드를 사용하고 책장과 옷장 도어는 천천히 스스로 닫히는 셀프크로징 댐핑을 적용했다. 곡면 처리한 모서리, 실리콘 손잡이 등으로 아이들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내추럴 화이트오크 색상과 북유럽 스타일을 사용해 안정감을 준다. 포인트 컬러는 민트블루, 파스텔핑크, 아이보리로 선택이 가능하며 판매가는 L형 책상세트 기준 38만원대부터다.
현대리바트는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1월 한 달간 마이블 세트 구매 시 스마트조명&스피커를 70% 할인된 5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리바트 매장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