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건보공단 고객센터, 4년 연속 'ARS 서비스 우수기관'

상담사 연결단계 축소 "국민 편의 위해 시스템 개선할 것"

하영인 기자 기자  2015.01.21 12:16: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하 건보공단)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2014년 고객센터 ARS 서비스 운용실태 평가'에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ARS를 운영하는 공공기관 93개, 민간기관 257개 등 총 3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24일부터 10월31일까지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평균 77.1점 가운데 건보공단 고객센터는 91점을 획득,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고객센터 ARS 서비스 운영실태 평가'는 대다수 국민이 이용하는 ARS 서비스의 시스템 개선과 이용자 중심 서비스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실시 중이다. 

평가항목은 △상담원 연결기능 △편리성·메뉴 표준화 △이용·대기시간 △본인 확인 △이용요금·정보제공 △접근 방법 6개로 나뉜다.

송영수 건보공단 고객지원실장은 "상담사 연결단계를 1단계로 축소하고 65세 이상 어르신은 ARS 이용 없이 상담사를 자동 연결하는 등 전화 접근성을 높였다"며 "국민 편의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계속 시스템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