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숙 기자 기자 2015.01.21 10:34:19
[프라임경제] 흥국생명은 공식 소셜 미디어 채널 'LIFE IS ART'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소셜 미디어 채널은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도록 했다.
흥국생명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해 고객들과 소통함에 중점을 뒀으며, 고객과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홈페이지에서 전달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소식과 전문적인 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가장 큰 특징은 '인생을 예술처럼, 당신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LIFE IS ART'라는 콘셉트로 △문화 △예술 △전시 △건강 △금융 △보험 등 예술과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소식들을 전달한다.
전문필진의 시선을 통해 문화와 예술을 재해석하는 '아트플러스' 최신 트랜드 및 일상을 예술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는 '아트의 발견' 코너는 라이프와 예술을 접목해 누구나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다.
또한 '오예술FC의 지식인' 코너에서는 일상의 고민 해결과 생생한 라이프 이야기를 전하고 어려운 보험과 금융이야기를 'Life is 흥국생명' 코너를 통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스를 활용해 소개하고 있다.
한편, 흥국생명은 페이스북과 블로그 오픈을 기념한 이벤트를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페이스북 '좋아요'를 클릭하고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총 3000명에게 문화상품권, 영화예매권, 스타벅스 기프트콘 등의 푸짐한 선물을 제공한다.
블로그 '이웃맺기'를 하고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총 100명에게 기프트콘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당첨자는 2월24일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각각 발표된다.
이 밖에도 페이스북을 통한 Weekly Event와 다채로운 문화행사에 초청하는 ART DAY행사도 기대할 만하다. 흥국생명 고객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 채널에 방문하는 누구나 이벤트 참여와 다양한 문화행사 초청을 신청할 수 있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라이프 시대 본격화에 대응해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예술과 일상에 관련된 차별화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 흥국생명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일상과 예술에 대한 소식들을 기대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