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9년간의 재능기부…CJ프레시웨이 '음식으로 나누는 사랑'

중구 등대지역아동센터 20여명 본사 초청, 체험형 요리교실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5.01.20 10:19:4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그룹의 식자재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강신호)가 19일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본사로 초청해 체험형 요리교실 '요리 King & 조리 Queen'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평소 후원관계에 있는 중구 등대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여명과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이날 '수제 햄버거' '연어컵샐러드' 등을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참여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고 조리과정도 단순하지만,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메뉴를 선정해 재미와 교육효과를 동시에 꾀했다.

김효순 등대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은 "CJ프레시웨이는 어린이날이나 방학 등 특별한 시즌마다 꾸준히 요리교실을 펼치고 있다"며 "평소 요리실습시간을 따로 갖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해줘 공부방 운영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임직원들은 지난 2006년 8월부터 약 9년간 기업 특성에 맞는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 중이다. 2012년부터는 중구청으로부터 지역 내 아동센터 두 곳을 추천 받아 석식봉사활동, 체험형 요리교실 등을 지원했다.

지금까지 200여명의 어린이와 1800여명에 달하는 임직원이 참여했다. 특히 '요리 King & 조리 Queen'은 2013년 안전행정부 주관 전국 자원봉사센터 평가에서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