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안철수硏 스파이제로 국내 첫 국제인증 획득

이윤경 기자 기자  2005.12.27 10:19: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안철수연구소가 스파이제로 국산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제 인증을 획득, 세계적 기술력과 성능을 공인받았다.

이 회사는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 ‘스파이제로 2.0’(AhnLab SpyZero 2.0)이 정보보호 분야 국제 인증 중 하나인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국내 보안업체가 스파이웨어 제품으로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미 4개의 국내외 ‘V3’ 안티바이러스 제품군에 대해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바 있는 안철수연구소는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한 5번째 제품을 보유하게 됐다.

체크마크 인증은 영국의 웨스트코스트랩(West Coast Labs, Ltd.)에서 백신, 방화벽, 침입탐지 시스템, VPN 등 각종 보안 솔루션에 부여하는 국제 인증으로 올해부터는 안티스파이웨어 부분을 신설,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한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특정 보안업체가 안티스파이웨어 부문 체크마크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단 하나의 오진(False Positive)도 없이 스파이웨어를 포함, 트로이목마, 키로거, 쿠키 등 각종 유해가능프로그램 샘플을 100% 성공적으로 진단해야 한다.

스파이제로 2.0은 이번 데스크탑용 안티스파이웨어 부문의 체크마크 인증테스트를 성공적으로 통과함으로써 전세계에 퍼져 있는 스파이웨어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정확성과 신뢰성을 갖춘 안티스파이웨어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됐다.

안철수연구소의 CTO 김익환 부사장은 "스파이제로는 이미 국내 뿐 만아니라 일본 개인용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하는 등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주력제품 중 하나”라며 “국산 안티스파이웨어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제 인증체크마크를 획득함으로써 세계적 기술력을 재확인한 만큼 향후 동남아,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안티스파이웨어 시장 공략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