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200원 인하' 말보로·팔리아멘트, 치열한 경쟁 예고

'판매량 75%' 인기 브랜드…비인기 제품 유인전략과 차별화

전훈식 기자 기자  2015.01.18 11:45:2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브랜드 '말보로 및 팔리아멘트' 제품을 오는 19일부터 전국 소매점에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말보로나 팔리아멘트 제품은 필립모리스 전체 판매량 75% 이상 차지하는 인기 제품으로, 판매량 기준 1·2위 제품 가격을 200원 인하한 것이다. 이는 최근 비인기 제품 저가 공세 등 유인전략과는 차별화된다.

한국필립모리스가 주력 제품 가격을 인하하면서 오는 19일 이후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국내외 담배 제품은 4500원에 판매된다. 특히 지난 2011년 일부 '외국 브랜드 가격 인상' 이후 벌어진 국내외 브랜드 제품 가격차이가 약 3년 만에 사라지면서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상된다.

한국필립모리스 관계자는 "200원 인하를 단행한 말보로나 팔리아멘트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이라며 "향후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주력제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품질 및 가격경쟁력을 유지해 시장선도 브랜드로써의 지위를 지켜가겠다"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