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신간] 많든 적든 내 월급이다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1.16 17:43:4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재를 살아가는 싱글들은 참 힘겹다. 취업도 어려울뿐더러 취직을 해도 직업의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는다. 

그러나 사회 분위기는 끊임없이 소비를 부추긴다. 신자유주의와 무한경쟁으로 대변되는 이 사회에서 어떻게 하면 재무적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을까? 돈을 많이 벌면 될까? 그렇다면 그 '많이'의 기준은 도대체 얼마일까?

많은 이들이 입버릇처럼 '월급이 적어서' 미래는커녕 오늘 당장도 살기 힘들다고 푸념한다.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무슨 저축이냐'는 것이다. 그러나 지난 10여 년 동안 재무상담을 해온 저자는 재무적인 자유는 월급 액수와 크게 상관이 없다고 단언한다. 오히려 '인생의 꿈과 목표'가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한 재테크 책이 아니다. 그렇다고 힘들고 지친 싱글들을 위로하고 성공의 길로 함께 가자고 열정을 불어넣어주는 책도 아니다. 

이 책은 돈과 삶의 문제를 함께 다룬다. 즉, 스스로의 삶을 돌아보면서 재정적으로 무엇이 문제인지를 발견하게 도와준다. 그리고 복잡하게 얽혀있는 돈의 문제를 하나씩 차근차근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재테크 책은 아니지만 본인의 삶에 꼭 필요한 재정적 지혜를 찾을 수 있게 하고, 자기계발서는 아니지만 스스로 꿈꾸는 삶을 돈과 연결시켜 찾아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가격은 1만3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