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린)가 '커리어 대학생 기자단 2기'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커리어 대학생 기자단은 취업포털 커리어의 브랜드 가치를 홍보하고 국내 유망 히든챔피언 기업을 방문, 인사담당자 및 관련 분야 선배 인터뷰를 통해 기사를 작성하는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취재기자 8명으로 서울과 수도권에 거주하는 대학교 2~3학년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까지며, 커리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작성한 기사 또는 에세이 1편은 필수 제출사항이다. 교내 학보사 출신 및 휴학생은 우대한다.
전형은 오는 21일 서류합격자 발표, 23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1월 말 발대식을 가진 후 3월22일까지 기자단 활동이 진행된다.
선발된 이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향후 커리어에서 운영하는 채용박람회 및 기업설명회 참여기회가 마련된다. 개인의 취재능력 향상을 위한 기사작성법 등의 특강도 준비 중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커리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기홍 이사는 "대기업 못지않은 히든챔피언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 관련 직무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열정과 도전정신을 지닌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