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워커힐 벚꽃축제에서 열리는 애견 경연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4.13 22:15:0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최고의 외모와 자질을 뽐내는 , ‘도그쇼(Dog Show)’가 ‘워커힐 벚꽃 축제’가 열리 는 워커힐 제이드 가든에서 오는 22일 열린다. 쉐라톤그랜드 워커힐과 한국애견연맹은 애견과의 친밀성과 신뢰성 등을 높이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자, 도그 쇼 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애견연맹(FCI) 소속 국제 심사위원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도그킹(King)과 도그퀸(Queen)을 선발하며, 참가자들에게는 고급 애견 사료 브랜드인 ‘퓨리나’의 다양한 제품과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애견 OX 퀴즈대회’, ‘원반 던지기 이벤트’, ‘절세 미견 선발대회’, ‘달리기 대회’ 등 워커힐 벚꽃 축제 고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단, 콘테스트의 경우 한국애견연맹 소속 회원에 한해서만 이벤트 참가가 가능하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2007 워커힐 벚꽃축제 행사에서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시: 2007년 4월 22일(일) 10:00 ~ 18:00
장소: 워커힐 제이드 가든
주최: (사) 한국애견연맹 /후원: ㈜워커힐 /협찬: 퓨리나
문의: 02-450-6466
내용: ‘(사)한국애견연맹’의 자료 참고

1. 원반 던지기
경기 방법은 원반 던져 물어오기, 한 손에 원반 여러 개를 들고 한 개씩 던져 물어오기, 원반을 머리 위로 들면서 허리를 위로 젖히면 개가 사람의 무릎/배/가슴을 밟으며 뛰어올라 물기, 원반을 줄듯 말 듯하며 다리 사이로 개가 들어갔다 나왔다를 반복하게 하기, 한 다리를 높이 들고 한 속으로 원반을 높이 들어 개가 사람의 다리를 넘으면서 원반을 물게 하기, 원반을 줄 듯하다가 개를 뛰게 만들어 가슴에 앉히기 등이 있다.

2. OX Quiz
애견의 대한 기본 상식을 질문사항으로 제시하여 O, X 중 한 가지로 답하는 형식이다. 애견에 대한 전반적 정보를 얼마나 알고 있는가가 최종 우승을 하는 관건이다.
OX 퀴즈 문제를 풀면서 견종에 대한 정보나 애견을 기르는 방법 등에 대한 지식을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내 강아지를 좀 더 알아가면서 애정을 더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된다.

3. 애견 보물 찾기
경기방식은 애견 간식을 이용하여 냄새를 인지하게 한 후 미리 설치된 물건 뒤에 간식을 숨겨 찾아오게 하는 것이다. 이때 견주는 방향만 지시해줄 수 있고 움직이며 가르쳐 줄 수는 없다. 경기 참가 견은 찾은 간식을 먹어도 된다.

4. 절세 미견 선발 대회
절세 미견 선발 대회는 도그쇼 기준(스탠더드)에 부합되는 견을 선발하는 방식과는 조금 다르다. 견주의 애정이 느껴지는 미용 및 치장을 한 애완견 등 견주의 애견에 대한 관심도가 주요 선발 기준이 된다. 애견이 장기자랑 시범을 보이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크기 별로는 소형 견과 중형 견으로, 연령별은 퍼피 (1년 미만)뗄?성견 (1년 이상)조로 나뉘어서 각 조에서 1두씩 선발하는 방식으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종 절세 미견을 선발한다. 1등 견과는 별도로 당일 참가 견 중 가장 이색 견인 견을 선발하여 ‘최고 인기 견’으로 정하고 부상을 지급한다.

5. 애견 달리기
애견 달리기는 멀리 떨어진 견주를 향해 애견이 달리는 경기이다. 이 경기는 단순한 달리기 순위를 매기는 것을 넘어 견주에 대한 애견의 애정도를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경기 방식은 운영 요원이 애견이 움직이지 못하게 붙잡은 채 4두의 애견을 대기 시키고, 견주는 약 15미터 덜어진 지점에 위치한다. 출발을 알리는 신호음이 들리면 견주는 장난감이나 간식 등을 활용하여 애견이 자신을 향해 달려오도록 유도한다. 애견이 견주에게 도달하는 순위를 매겨 1위, 2위 등을 정하고 애견 상품 등을 부상으로 지원한다.

6. 애견 훈련 시범
애견 훈련 시범은 ‘앉아’ ‘기다려’ ‘엎드려’ 등 일상 생활 중 애견에게 시킬 수 있는 간단한 훈련을 보여주는 것이다. 이 훈련은 애견이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데 있어 가장 필요한 교육이며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시범을 주의 깊게 살펴본 후 애견을 훈련시킬 때 활용하면 더욱 유용하다. 간식 등을 사용하면 더 효과적이다. 일반적으로 애견 훈련은 단순히 사람에 대한 복종 뿐 아니라 사람과의 친화력에 초점을 맞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