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겸 은행장이 새해 첫날 경영진과의 1박2일 워크숍에 이어 그룹 전 계열사 직원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직원들의 자긍심 회복을 위한 소통 행보에 나섰다.
윤 회장은 8일 업무시간 종료 후 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4층 강당에서 'KB금융그룹 CEO와 직원과의 만남'에서 직원들과 반원형으로 둘러앉아 2시간 반이 넘도록 격의 없는 질문과 진솔한 답변을 나눴다.
100여명의 KB금융 계열사 직원들이 참석한 이날 자리에서 윤 회장은 경영철학과 그룹 방향, 개인사에 대한 이야기, KB의 꿈과 새로운 희망에 대한 얘기를 나눴다.
이와 관련, 윤 회장은 "현장의 목소리와 아이디어를 많이 듣고, 좋은 것은 실행하고 확산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KB금융그룹이 당면한 경영환경 변화와 현재의 자화상, 직원들이 함께 꿈꾸는 KB 모습, 리딩 금융그룹 위상 회복 등에 대한 경영방향과 당부사항 등을 공유했다.
이날 참석한 KB국민은행 영업점의 한 직원은"윤 회장의 겸손하면서도 확신에 찬 그룹 경영방향과 라이프 스토리를 들으면서 KB의 새로운 희망과 1등 회복을 향한 각오를 다질 수 있었다"며 "직원들을 존중하며 자긍심 회복을 위해 장시간을 서서 일일이 답해주신 윤 회장님의 진심을 접하게 된 공감의 자리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소통 채널인 'CEO와의 대화' 코너 오픈에 이어, 이번 직원 만남 행사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사기 진작과 자긍심 회복을 위해 열린 소통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