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는 지난해 5월 출시한 스틱원두커피 '비니스트 미니'가 1000만 스틱 판매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비니스트 미니는 지난해 10월 이마트와 GS25 편의점 입점 이후 판매량이 큰 폭 증가해 12월까지 약 1000만 스틱이 판매됐다.
'비니스트 미니'는 '오리지널'과 '마일드', '마일드 스위트' 3종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쓴맛을 줄이고 깊은 풍미를 살리기 위해 아라비카 원두를 100% 사용했으며 미세 분쇄 원두 함유량을 10%로 증량해 질과 맛 모두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난 10월에 출시한 '마일드 스위트'는 최고급 에콰도르 원두를 원료로 캐러멜의 단맛과 향, 은은한 스모크향, 조화로운 밸런스를 이뤘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출시된 비니스트 미니는 국내 스틱원두커피시장의 성장과 함께 기대 이상의 판매 성과를 거뒀다"며 "좋은 품질과 맛에 대한 자부심으로 언제 어디서든 이디야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꾸준히 연구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