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한국메세나협회 손잡고 발레 영재 모집

전액·희망장학 두 그룹으로 나눠 선발…국내외 콩쿨 참여 지원금 제공

노병우 기자 기자  2015.01.06 11:24:2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포르쉐 공식 딜러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2015 드라이브유어드림(Drive Your Dream)' 발레 영재 육성 프로그램에 참가할 재능 있는 발레 영재들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2015 드라이브유어드림' 선정자들은 국내 수석 무용수로부터 월 2회의 전문적인 발레 레슨과 멘토링을 받으며, 모나코 왕립 발레 학교의 올리비에 루체아 강사 등 세계적 발레 무용수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여름 발레 캠프에 초청된다.

또 드라이브유어드림 참가자들은 국내외 콩쿨 참여 지원금 및 발레 공연 관람 기회 등도 지원받는다.

특히 올해에는 참가학생들을 '전액장학'과 '희망장학' 두 그룹으로 나눠 선발 규모를 예년보다 2배 이상 늘린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새로 생성된 희망장학생 그룹에는 콩쿨 참여 지원금을 제외한 마스터클래스, 캠프, 공연관람 등의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발레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중·고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는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2월14일 발레오디션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발레 영재 선발을 위한 오디션은 한국체육대학교 무용연습실에서 진행되고, 심사는 유니버설발레단, 서울발레시어터, 국립발레단과 한국예술종합예술학교 무용원 등에서 맡는다.

한편, 올해 3회째인 '드라이브유어드림'은 포르쉐 공식 딜러 그룹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 주최, 한국메세나협회 주관의 문화공헌사업으로 국내외 발레 전문가들과 함께 발레 영재들에게 장학금 지원 및 기량 향상의 기회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