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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새로운 쇼핑지원서비스 도입

본점서 시범 운영 중…올해 말까지 전점에 확대 시행할 계획

이윤형 기자 기자  2015.01.06 09:36: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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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소비자들을 위해 상품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옴니채널서비스를 전개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 본점에 '큐레이션(Curation)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사이트 롯데닷컴·엘롯데의 2주간 판매 실적을 분석, 각 브랜드에서 판매량이 많은 최고 인기상품 3~5개를 오프라인 매장 고객도 알아볼 수 있도록 택(Tag)이나 핀(Pin) 형태로 표시하는 것이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고객이 쉽게 오프라인 매장과 카카오톡 친구 관계를 맺고, 문의 사항을 1대 1로 상담받을 수 있는 '옐로 아이디(Yellow ID)' 서비스도 본점에서 시작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현재 본점의 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큐레이션, 옐로 아이디 서비스를 올해 말까지 모든 지점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며 "고객 의사결정에 도움을 주고 쇼핑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옴니채널서비스"라고 설명했다.